본문 바로가기

무선 청소기/욜로닉스 디베아 X10 Plus

(내돈내산)디베아 x10 플러스 무선 청소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소비자 관점에서 냉정하게, 자세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세 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글을 작성하는 푸우입니다.

 

저의 첫 가전제품 리뷰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상품은 디베아 무선 청소기 X10 PLUS(플러스) 모델입니다! 앞서 출시되었던 X10 보다 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강력한 물건일지 궁금하네요. 제가 볼 땐 같은 디자인이지만 흡입력이 전 보다 강력하다는 점을 이용해 PLUS라는 서브 네임이 붙은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이름 없는 무선 청소기 = 8,900 파스칼

디베아 X10 = 흡입력 12000 파스칼. 쿠팡가/최저 11,9000원

디베아 X10 PLUS = 흡입력 22000 파스칼. 쿠팡가/최저 16,9000원(푸우의 선택)

 

 

구매 동기입니다.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현시점 기준으로

 5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디베아 무선 청소기 리뷰를 보았을 때 X10 보단 X10 PLUS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하시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5일간 다양한 무선 청소기의 정보를 몰색한 후 끈질긴 비교 끝에 결국 푸우는 X10 PLUS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청소기의 청소 능력은 흡입력에 달려 있다 생각하며 가격 부담이 크지 않고, 성능은 좋은 그런 가성비 좋은 청소기를 원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그 유명한 다이슨, 이 큰 기업들의 청소기 성능은 두 말할 것 없이 좋겠지만 높은 가격이 너무 부담됐습니다.됐습니다. 그래서 위 제품들은 뒤로 하고, 정보를 서치 하던 도중 눈에 띈 청소기가 바로 제가 직접 구매한 디베아 X10 PLUS 무선 청소기입니다. 일명 차이슨 무선 청소기라고도 하는데, 이 제품들의 가격이 대부분 30만 원을 넘지 않았고, 앞에 말씀드렸던 기업들(삼성, LG, 다이슨) 제품에 견주어도 꿀리지 않을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 같았습니다. 디베아 사이트를 접속해 보면 무선 청소기들도 가격별로 카테고리가 다양하게 나뉘어 있는데,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전 그중 20만 원을 넘지 않는 청소기 제품이 유독 눈에 띄었습니다. 저에게 눈에 띈 제품은 바로 X10 시리즈였습니다. 시리즈라고 해봐야 X10과 X10 PLUS 두 모델인데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흡입력이었습니다. 시세를 보아 두 제품의 가격은 대략 5만 원가량이 차이 났고 현재 사용하는 쌀알도 제대로 흡수 하지 못 하던 무선 청소기의 흡입력이 8,900파스칼 밖에 되지 않았던 것을 고려하여, 두 배는 강력한 제품 22,000파스칼을 자랑하는 X10 PLUS 모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핵심인 제품 리뷰로 가시죠!

(구매 후 바로 하는 리뷰가 아닌, 사용 후 리뷰라는 점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품 정면 및 교환/환불이 적힌 스티커 스티커
제품 사진이 있는 옆면.

포장 스티로폼 두께

박스 포장은 생각보다 잘 되어 오는 편이고, 상품을 구매 후 박스를 개봉하면 스티로폼으로 제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충격 완화를 잘한 것 같았습니다

 

구성품 나열.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물걸레, 침구 청소, 틈 청소, 먼지 쌓인 물건 및 선반 청소, 여분 필터, 카펫 청소 롤, 다용도 코끼리 코, 벽걸이, 충전기)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청소기 조립 후 모습.

조립은 설명서가 없어도 쉽게 가능한 편입니다. 색상 같은 경우 블루 색상 보단 그레이 색을 많이 선호하시더군요. 사용해본 결과 어느 정도 무게감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볍진 않아요.

 

모터를 가동시켰을 때 모습.

모터를 가동시켰을 때 모습입니다. 1초가량의 딜레이가 존재하며 즉각 반응하지 못하는 점은 정말 아쉽습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부드럽게 눌리긴 하지만 딸칵하는 견고함을 찾으시는 분에겐 적합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정말 소프트한 스프링을 누르는 느낌이랄까요.

 

각종 먼지와 머리카락 그리고 쌀알 테스트(일반모드)

가장 중요한 일반 모드 흡입력 테스트입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었는데요, 22000파스칼의 강력한 흡입력이라 그런지 내용물을 다시 뱉어내거나 흡입을 못 한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앞서 말했던 단점들을 상쇄시킬 만큼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모서리 청소 모습.

모서리 청소도 빠질 수 없겠죠? 다들 모서리 청소는 안되는 것 아니냐며 걱정들 많이 하시는데, 일반 모드로도 충분히 흡입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 역시도 테스트를 하며 놀랐던 부분이었습니다.

 

이상으로 푸우의 (내 돈 내산) 욜로 닉스/디베아 x10 Plus 주관적인 리뷰를 마칩니다.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팁 대방출

A/S 관련하여 많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다소 계실 수도 있는데요. 욜로 닉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 인터넷 쇼핑몰(쿠팡)을 이용해 구매 많이 하시죠?

디베아 X10 or Plus 같은 경우 태강 컴퍼니가 아닌 욜로 닉스와 협약을 한 제품입니다. 디베아 제품의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 정품 등록을 하실 때 헷갈리실 수도 있어요. 이 부분 주의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20000.